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도머프라멧, ‘나선형 설계’ 다용도 탭 두 종 시장 데뷔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나선형 탭 ‘E897’, 나선형 홈탭 ‘E898’ 출시...특수 분말 야금 HSS 채택

“대량 생산서 예측 가능한 성능이 필수...국내 작업 환경에도 효과적”

 

도머프라멧이 대량 생산에 특화된 특수 분말 야금 HSS(HEE-E-PM) 기반 다용도 탭 두 종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 나선형 탭 ‘E897’과 나선형 홈탭 ‘E898’은 직경의 2.5배 깊이까지 구멍을 만들도록 설계됐다. 저탄소강 소재에 최적화된 두 제품은 스테인리스강, 주철, 비철 합금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동차·의료·기계·패스너 등 철강 분야에서 요구하는 통·맹안 구멍 타공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 두 종은 중간 크기의 플랭크 릴리프가 있는 일반적 모양의 탭이라는 점에서 기존 대비 설계상 차별성을 드러낸다. 이런 설계는 중간부터 고강도 소재 가공 시 클램핑 현상을 방지하면서도 부드러운 소재 가공 시 나사산이 과도하게 커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가공성을 가진 여러 소재에 활용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부각된다.

 

아울러 E897과 E898은 절삭 날을 둥글게 수정해 파손을 예방함과 동시에 장기간 활용성을 높인다. 탭 안에 적용된 3개의 나선형 홈은 공정 초기 단계부터 금속 스크랩(부스러기)를 작고 둥글게 만들어 절삭 과정을 부드럽게 하고, 스크랩의 배출을 용이하게 한다. 이를 통해 홈 안에 스크랩이 뭉쳐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끝으로 TiCN 코팅으로 절삭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마찰 계수가 낮아 접착과 냉간 용접이 되지 않는다. 이번 신제품은 JIS, DIN, DIN/ANSI 등 각종 규격을 수화하는 약 90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도머프라멧 관계자는 “대량 생산에서는 치수 안정성, 적절한 스와프 배출, 공구 수명 일관성 등 예측 가능한 성능이 필수적”이라며 “도머프라멧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이번 신제품은 국내 작업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