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center Testlab 소프트웨어, Simcenter SCADAS 하드웨어 강조
지멘스는 스텔란티스와 니덱 리로이-소머의 e-모빌리티 합작법인 이모터스에 기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Simcenter’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멘스는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BEV) 등 이모터스의 e-드라이브(Electric Drive) 시스템 개발 및 개선을 위해 Siemens Xcelerator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내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모터스가 전기 기반 모델을 설계·생산할 때 주안점을 두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측면에서 존재감을 발휘한다. 맞춤형 실내외 사운드 스케이프, 정숙한 주행 경험, 보행자 경고 시스템(PWS), 음향 차량 공고 시스템(AVAS) 등이 이에 해당된다.
지멘스는 이 과정에서 ‘Simcenter Testlab’과 ‘Simcenter SCADAS’ 등 Simcenter 제품군을 내세운다. Simcenter Testlab는 고속 데이터 수집 기능, 통합 테스트·문석·모델링 툴 등이 결합된 테스트 기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다. 또 하드웨어 제품군 Simcenter SCADAS는 음향·진동·내구성에 특화된 다중 물리 측정을 위한 테스트 데이터 수집 솔루션이다.
세드릭 플라세(Cedric Plasse) 이모터스 CTO는 “우리는 많은 것을 디지털로 설계하지만, 디지털 모델만으로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며 “지멘스의 솔루션은 NVH 테스트 엔지니어가 인정한 우수 테스트 툴”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