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SVS-Vistek의 새로운 한국 공식 파트너가 된 ㈜넥스버가 최근 SVS-Vistek에서 Sony IMX992 및 IMX993 고해상도 SWIR 센서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fxo992 및 fxo993 시리즈는 Sony IMX992 및 IMX993 센서를 적용하고, 10GigE 및 CXP-12 인터페이스를 탑재하여 현재 시중에 출시 예정인 고해상도 SWIR카메라 중에 가장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5MP 해상도에서 132.6fps 과 3.1MP에서 173.4fps의 속도로 고성능 SWIR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한 카메라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제품군을 TEC(센서 냉각) 모델과 냉각 기능이 없는 2가지 모델로 구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조건에서 가장 적합한 카메라를 선정할 수 있다.
SWIR 이미징은 보이지 않는 부분의 시각화가 필요한 광범위한 검사 작업에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다양한 검사 샘플은 SWIR범위에서 특정 스펙트럼 특성을 가지며, 이는 기존 가시광선 카메라로 해결 할 수 없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웨이퍼 검사나 불투명 용기 내의 내용물 검사, 위페 검사, 이물질 오염 감지, 코팅 검사, 식음료 검사, 야외 감시 및 모니터링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신제품 fxo992 및 fxo993의 기술적 기능은 다양한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하여 최적화 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에는 통합 다채널 스트로브 컨트롤러, GenICam 인터페이스 및 안정적인 이미지 캡처를 위한 transport layer가 포함된다.
또한 펌웨어에는 Defect Pixel Correction(결함 픽셀 보정)과 2포인트 Non Uniformity Correction(균일도 보정) 기능과 같은 이미지 최적화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50mm(W) x 50mm(H) 사이즈에 최대 길이가 82.8mm에 불과한 열 역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이 폼팩터는 센서 냉각 기능을 갖춘 TEC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설치 장소가 협소한 공간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넥스버는 SVS-Vistek의 fxo992 및 fxo993 모델에 적합한 조명 및 렌즈, 케이블, Frame Grabber등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