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엔솔,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서 ESS 제품 라인업 공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4'에 참가해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전시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사내독립기업 에이블(AVEL)이 최근 국내 최초로 한국전력으로부터 단독형 재생에너지 ESS 발전소에 대한 인허가를 받은 것을 포함한 사업 진행 상황이 소개된다.

 

ESS 발전소 인허가는 국내 최초다. 단독형 재생에너지 ESS 발전소는 재생에너지를 통해 만들어진 전기를 수시로 저장하고 방출 가능하게 해주며, 전력거래소에서 급전 지시가 내려오더라도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LG에너지솔루션은 전했다.

 

전력망 및 주택용 ESS 제품, 사업 전략 등도 소개된다. 리튬인산철(LFP) 표준화 전력망 ESS 라인업의 첫 번째 제품인 JF1 DC 링크(Link)와 한국전력의 계통 안정화 사업에 적용된 JP3 랙,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주택용 ESS 제품 '엔블럭(enblock) S' 등이 대표적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신재생에너지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ESS 사업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확대되고 있다"며 "ESS 기술 역량을 통해 폭넓은 ESS 사업 포트폴리오와 재생에너지 전력망 통합 관리 등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글로벌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