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CIS와 카메라, 렌즈 등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FAS의 CIS(컨택트 이미지 센서)는 촬상 센서, 로드 렌즈, 광원이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바(Bar) 타입 라인 스캔 이미징 모듈이다.
CIS는 스캔 폭에 따라 맞는 길이의 제품 1대만 사용할 수 있어 장비 설계 및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또한 워킹 거리가 짧아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특히 Object와 Sensor의 거리가 모든 위치에서 동일해 왜곡 없이 균일한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FAS는 CIS 이외에도 강력한 스캔 기술로 2D 및 3D 이미지를 동시 구현할 수 있는 3D Line Confocal Sensor와 다양한 Optical Sensor를 선보였다.
FAS는 CIS 모듈 판매를 시작으로 일반 비전 카메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비전 컴포넌트 업체로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메이커들과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하며 요구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