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신도리코, 13년 연속 K-BPI 1위 브랜드 등극

URL복사

 

신도리코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지수다.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인지도 및 충성도를 지수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판단한다. 10년 이상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하는 기업에게는 ‘골든 브랜드’의 영예가 주어진다. 

 

신도리코는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2012년 처음 수상한 이후 올해까지 13년 연속 1위(총 21회)를 기록하며 국내 산업계를 대표하는 골든 브랜드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두루 인정받았다.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래 한국 최초의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생산·판매하는 등 사무자동화 시대를 연 기업이다. 국내 복합기 시장의 M/S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오피스 솔루션 역량까지 강화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체계화된 서비스 역량은 신도리코의 최고 강점으로 꼽힌다. 11개의 전국서비스센터와 150여 개의 서비스 우수점, 400여 개의 서비스 지정점과 1,000여 명의 기술사원 등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완비하였으며, 통합콜센터 및 현장서비스자동화(FSA) 시스템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이를 기반으로 원격 및 정기 방문 서비스까지 전국 어디에서나 최적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고고객책임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전사적 공조체계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매년 소비자중심경영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KPI 지표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품질 개선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임직원의 실무 능력과 업무 지식을 발전시키기 위한 CS아카데미 등 교육 프로그램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이런 노력은 ‘한국품질만족지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등 공신력 있는 대외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고성능 사무기기 라인업과 오피스 솔루션의 시너지를 통해 급변하는 오피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해 온 결과, K-BPI 1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기울이며 비즈니스 현장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