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ECON 2024'서 확인하는 디지털 시대 필수 요소 '보안'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보안 기술은 필수적인 생존 도구다.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동시에 사이버 공격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가 안보와 경제, 기업 경쟁력, 디사회 전반의 안전을 위해 보안 기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는 최신 보안기술과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SECON 2024는 2001년 국내 최초 보안 전문 전시회로 시작해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와 동시 개최되어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전시회다. 

 

2024년 보안 기술 트렌드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제로 트러스트 보안, 블록체인 기술 활용, 양자 암호 기술 등이다. 이번 SECON 2024에서는 보안 분야 속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전 방면에 걸친 최신 보안 기술과 솔루션이 소개됐다. 

 

 

한화비전은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내세우며 차, 보안, 아파트 생활 편의 관리까지 가능한 스마트파킹 솔루션존, 방대한 메타데이터에서 AI 기반 기술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버티컬 솔루션존 그리고 혁신적인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존을 소개했다. 

 

AI 기반 4K 초고해상도, 40배 고배율 줌, 다방향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사이버 보안 글로벌 파트너사 사이버리즌, 클래로티와 함께 IT 보안을 넘어 OT보안까지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사이버리즌의 APAC 대표 파트너사로서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솔루션 ▲매니지드 위협 탐지·대응(MDR) 솔루션 ▲차세대 안티바이러스(NGAV) ▲랜섬웨어 및 파일리스 악성코드 방지 등 통합 IT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보안, 통합 PC 보안 등 전방위적인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전시회 첫날에는 정부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IT 보안의 핵심인 '엔드포인트 선진화 방안'에 대한 발표 세션도 진행했다. 

 

 

이노뎁은 영상보안 솔루션, 기타 출입통제 솔루션을 중심으로 ‘차세대 영상AI 플랫폼 구축’ 비전을 선보였다.  이노뎁은 ‘Cognitive City’라는 주제로 도시데이터 통합을 위한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지능형 고속검색/선별 관제를 위한 AI 플랫폼, 영상압축솔루션, 주자관제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이노뎁 관계자는 "딥러닝,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해 사용자의 직관적인 실시간 의사결정을 돕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관리플랫폼과 시각화된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엠폴시스템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반의 산업안전 및 보안 통합 관제 플랫폼을 소개했다. 전시회에서 소개한 'TWIN-X'는 소방, 보안, BMS, EMS 등 각종 시스템 통합 및 각종 고위험 감지 센서 등에 데이터를 융합 분석하여 예지보전 및 시뮬레이션을 통한 산업 안전을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사고 감지 시 상황별 이벤트 Rule을 지정해 영상 팝업, 방송, 제어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맞춤형 SOP를 제공해 초동 조치 시간을 줄여준다. 

 

 

IDIS는 네트워크(Network) 기반의 고성능 카메라, 레코더, VMS를 중심으로 영상 보안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보안의 모든 것을 하나로 토탈하는 시큐리티 토탈 관제 플랫폼 '아이넥스'와  새로운 병렬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IDLE 1.0보다 최대 4배, 오픈 딥러닝 모델보다 최대 8배 더 빠른 경이로운 속도의 영상 분석이 가능한 '아이디스 딥러닝 엔진 4.0'을 소개하며 다양한 보안 환경의 요구를 충족하고 넓은 호환성과 확장성을 갖춘 솔루션을 소개했다. 

 

SECON 2024 관계자는 "모든 산업 분야의 메가트렌드인 AI가 첨단 보안 기술과 보안 산업에 어떻게 접목 및 활용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