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서울로보틱스-UAE, ‘레벨5 컨트롤 타워’ 도입 논의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와 협력 강구

“이번 논의 통해 프리 IPO 라운드 투자 유치도 기대”

 

서울로보틱스는 아랍에미리트 정부 산하 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이하 ATRC) 관계자와 함께 산업용 자율주행 공동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이달 11일 알렸다.

 

ATRC는 아부다비를 글로벌 R&D 중심지로 건설하겠다는 목표 하에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 세계 13개 개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협업을 위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은 올해 ATRC 활동의 첫 방문지로 선정됐다.

 

ATRC 관계자는 지난달 28일 서울로보틱스 본사를 방문해 서울로보틱스 산업용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레벨5 컨트롤 타워(LV5 CTRL TWR)’ 도입 가능성을 논의했다. 해당 기술은 자율주행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차량도 자율주행 차량처럼 운행 가능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다.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대표는 “ATRC가 서울로보틱스를 선택하고, 논의를 위해 본사에 직접 방문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ATRC 방문이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을 통해 이뤄진 만큼 향후 프리 IPO 라운드 투자 유치 논의도 긍정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로보틱스는 오는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올해 프리 IPO 라운드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고객사를 유지하기 위해 R&D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