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티티테크 오토, 블랙베리 QNX에 스케줄링 솔루션 탑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티티테크 오토는 블랙베리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복잡성 증가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파트너십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최신 블랙베리 QNX 운영 체제(OS) 8.0에 티티테크 오토의 스케줄링 솔루션을 탑재해 양사의 솔루션이 통합된 안전 인증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같이 복잡하고 환경에 사용되는 반도체를 더욱 잘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제품은 도메인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조널 컨트롤러 및 차량 중앙 컴퓨터까지 아키텍처 확장성을 지원할 수 있고, 페일-세이프는 물론 페일-오퍼레이셔널 솔루션도 지원한다. 최고의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 설정 내용을 수정하고 일관된 기능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설계 과정 단순화와 테스트 노력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이 제품은 기능 안전 ISO26262 ASIL-D레벨까지 지원하고 사이버 보안 표준(ISO 21434)을 지원하는 사전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올해 2분기 말부터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인증은 4분기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존월 블랙베리 수석 부사장이자 QNX 총괄책임자는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QNX 기반에서 SDV에 필요한 확대 가능한 아키텍처와 복잡한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 대체 불가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판 폴레드나 티티테크 오토 CTO는 "티티테크 오토는 QN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SDV의 혁신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사전 통합 및 사전 인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주요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