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측정 장비 분야 선두 기업 레니쇼(Renishaw)는 새로운 '애질리티(AGILITY)' 멀티센서 5축 좌표 측정기(CMM)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레니쇼 REVO 5축 멀티센서 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정밀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
레니쇼의 애질리티 CMM은 생산 현장에서 측정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구조와 최소 접촉 부품 설계로 정확한 측정을 보장하며, 온도 변화나 먼지가 많은 환경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애질리티 시리즈는 크게 생산 현장용 'S' 모델과 연구실용 'L' 모델로 나뉘어진다. S 모델은 700 x 900 x 600 mm부터 1600 x 2400 x 1200 mm까지 다양한 작업 공간을 지원하며, 먼지 및 온도 관리가 어려운 생산 현장에 적합하다. L 모델은 18°C ~ 22°C 온도 범위에서 고성능 측정을 제공하며, 연구실과 같은 깨끗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다.
레니쇼의 애질리티 CMM은 폭넓은 기술 분야와 종합적인 제조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완벽한 지원을 제공한다. 모든 기계는 레이저 교정 시스템을 사용하여 오류 매핑 및 인증을 받으며, 설치 및 서비스는 공인 기관의 인증을 받은 전문가에 의해 이루어진다.
또한, 애질리티 CMM은 레니쇼 센트럴(Renishaw Central) 제조 데이터 플랫폼과도 호환되어 실시간 보고 및 자동화된 프로세스 제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제조 현장에서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류를 식별하고 적절한 생산 기계에 수정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