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T, 스마트폰 화면 뒤에 탑재하는 보안 안면인증 시스템 공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트라이나믹스(trinamiX), 비전옥스(Visionox)와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스마트폰 안면인증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내장형 첨단 디스플레이 솔루션 분야 제조업체인 비전옥스는 안면인증 모듈을 보이지 않게 화면 뒤에 탑재할 수 있도록 반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이 디스플레이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즉시 계열 통합이 가능해 처음부터 맞춤 설계할 필요가 없다. ST는 여기에 근적외선(NIR: Near-Infrared) 감도가 향상된 탁월한 성능의 글로벌 셔터(Global-Shutter) CMOS 센서를 추가했다. 

 

트라이나믹스의 정교한 알고리즘과 초소형 하드웨어, 반투명 OLED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이 첨단 시스템이 제공되면서 OEM 업체들은 6~9개월 이내에 새로운 스마트폰 시리즈에 이를 통합할 수 있다.

 

13x8x4.4mm 크기에 불과한 안면인증 모듈은 작은 크기에도 향상된 근적외선 감도를 제공하는 ST의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기반 카메라 모듈과 투광 및 도트 조명이 포함된 완벽한 시스템 구현으로 구성돼 있다.

 

데이비드 마우코텔 ST 이미징 서브그룹의 개인용 전자기기, 산업 및 매스마켓 제품 사업부 책임자는 "동급 최고 픽셀과 첨단 성능을 제공하는 ST의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는 트라이나믹스의 보안 안면인증 시스템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초소형 모듈을 구현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파트너들과 함께 개발한 이 새로운 솔루션은 ST의 세계 최고 수준의 자체 설계 및 제조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개인용 전자기기 등 그 외 여러 분야에서 안면 인증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ST의 위상을 확립한다"고 밝혔다.

 

비전옥스의 기술 경영진은 "트라이나믹스의 전문성과 개척정신은 획기적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비전옥스의 목표와 완벽하게 부합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트라이나믹스의 보안 안면 인증 시스템"이라며 "비전옥스는 이 기술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대량 공급할 수 있는 시장 입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트라이나믹스 안면 인증 시스템의 성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테판 메츠 트라이나믹스 스마트폰 사업부 아시아 책임자는 "우리는 프리미엄 성능과 비용 효율성의 균형을 이상적으로 맞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파트너인 비전옥스와 ST의 지원으로 OEM 업체들은 차세대 스마트폰에 훨씬 더 용이하게 솔루션을 통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트라이나믹스의 안면 인증은 일반적인 2D 안면 감지 및 인식 기능과 함께 피부를 감지하는 트라이나믹스의 생체 확인 기술이 결합됐다. 이를 통해 비접촉식 솔루션의 편리함과 더불어 보다 안전한 인증 방식을 제공한다.

 

트라이나믹스의 안면 인증은 IIFAA(International Internet Finance Authentication Alliance)와 FIDO 얼라이언스(Fast IDentity Online Alliance) 및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정의한 최고 수준의 생체인식 보안요건을 충족한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통합을 비롯해 디지털 결제 프로세스와 같이 특히 보안요건이 높은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승인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