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Y, 日서 질문·상담 수행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 발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수행

 

LY 주식회사(이하 LY)가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LINE)’의 일본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AI의 API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질문이나 상담에 답변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 출시를 발표했다. 

 

LINE AI 어시스턴트는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로, 라인으로 일상이 편리해지는 AI 경험을 제공한다. 친구와 대화하듯 LINE AI 어시스턴트에 메시지를 보내 각종 정보 조사를 부탁하거나, 업무·숙제 관련 아이디어를 얻거나,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을 통한 칼로리 계산 및 레시피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LINE AI 어시스턴트는 하루 5건까지 무료로 AI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랜과 월 990엔으로 모든 기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플랜을 제공한다. 무료 플랜에서는 텍스트 메시지로만 이용하며,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 등은 이용할 수 없다. 

 

한편, 라인은 1월 말 오픈AI의 API를 이용해 생성형 AI와 다른 이용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서비스인 ‘LINE AI Q&A’를 일본 내 출시하기도 했다. LINE AI Q&A는 AI와 이용자가 함께 만드는 Q&A 서비스다. 라인 메신저 앱 내 홈 화면에서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며, AI가 먼저 빠른 시간 내에 질문에 답변하고, 이후 다른 이용자도 답변할 수 있어 질문자가 다양한 의견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은 LY의 ‘감동적인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의 일상에 놀라움을 전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편리한 삶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생성형 AI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