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비젼코리아가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4' 전시회에 참가해 배터리 밸류 체인 통합 솔루션을 소개한다.
인터배터리 2024는 배터리 산업을 이끄는 3대 배터리 제조사가 매년 대규모로 참가해 글로벌 배터리 트렌드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배터리 소재에서부터 부품, 장비, 제조 솔루션, 완성차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제조의 전 밸류체인 주요 기업들이 참가하여 신제품과 신기술을 전시한다.
Atlas Copco Group의 산업용 기술 사업 영역의 머신비전 솔루션 사업부인 이스라비젼은 'From Web to Cell, Envisioning the future of battery inspection‘라는 테마로 전시에 참여해, 배터리 웹 소재부터 셀 전체 밸류 체인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전극 코팅 및 분리막, 동박, 알루미늄박과 같은 원소재 생산의 다양한 공정 단계에서 자동으로 표면 결함을 검출, 분류하는 SMASH 인라인 검사 시스템부터 양산 라인 속도에서 파우치형, 각형, 원통형 셀을 실시간으로 360° 최종 검사하는 Cell Inspection 시스템까지 다양한 배터리 품질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스라비젼은 모그룹인 Atlas Copco Group와 함께 오랜 산업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용 절감, 결함 최소화, 지속가능성 등 배터리 생산 업체의 주요 도전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배터리 제조 공정 전반에 걸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배터리 제조 공정에서 딥러닝, 머신러닝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고성능 분류 알고리즘을 적절히 활용해 결함 분류의 정확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에 강점이 있다.
또한 특수 조명을 이용한 고해상도 카메라 기술로 센서 구성을 최소화하고, 원소재 결함과 공정 결함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빠른 대응으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들의 안전과 품질 개선, 그리고 공정 최적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스라비젼 관계자는 "이스라비젼은 Atlas Copco Group의 산업용 공구 사업 영역의 머신비전 솔루션 사업 브랜드로서 표면 검사부터 공장 자동화 및 로봇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산업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독일 최고의 공학 대학교 및 혁신 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38년 이상 자동차, 유리, 철강, 플라스틱, 제지, 인쇄, 전자, 태양광, 반도체 및 기타 여러 산업 분야의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저희 머신 비전 솔루션을 신뢰하고 있으며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