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램리서치코리아 총괄 대표이사로 박준홍 부사장 선임

URL복사

 

"반도체 산업 발전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는 성장 동반자 될 것”

 

램리서치는 박준홍 부사장을 램리서치코리아의 한국 법인 총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준홍 대표이사는 2002년 노벨러스 시스템스 미국 본사에 입사하여 2012년 램리서치가 노벨러스 시스템즈를 합병하며 램에 합류했다. 이후 기술 개발 리더십 분야에서 반도체 장비 개발 및 전 세계 반도체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해왔다. 2016년에는 램리서치코리아에서 식각 담당 최고기술임원직을 역임했고, 2018년부터 고객사업부 부문장직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리더쉽을 인정받았다.

 

박준홍 대표이사는 램리서치의 한국 법인인 램리서치코리아,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그리고 글로벌 R&D 센터인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를 총괄하며, 고객사의 성공을 위해 혁신적인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한국 반도체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파트너와 협력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램리서치 글로벌 고객 운영그룹 수석 부사장 닐 페르난데즈(Neil Fernandes)는 “한국은 반도체 분야의 최고 기업을 보유한 전략적인 시장이다. 램리서치는 1989년 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지난 35년 동안 한국 고객 및 K-반도체 생태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해왔다. 이러한 여정에서 반도체 업계에 대한 깊은 지식과 폭넓은 경험을 가진 박준홍 신임 대표이사가 램리서치코리아를 훌륭하게 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준홍 신임 대표이사는 "전 세계 반도체 업계를 이끌어가는 한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중책을 맡게 돼 자랑스럽지만 한편으로 큰 책임감도 느낀다"라며, "램리서치는 고객 중심주의를 지향하고 있다. 고객에게 빠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 반도체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는 성장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 이상원 대표이사는 올해 6월까지 원활한 업무 이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34년 동안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계를 누비며 업력을 쌓은 이상원 대표는 2021년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이사 취임 후 글로벌 R&D 시설인 코리아테크놀로지센터 및 매뉴팩춰링을 총괄하며, 램리서치코리아의 국내 입지를 굳건히 하는데 기여해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