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이데아텍, 한국전력기술에 2차인증 솔루션 i-ONE PASS 공급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이데아텍은 한국전력기술에 2차 인증 솔루션 i-ONE PASS를 공급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기술은 i-ONE PASS 도입으로 다양한 주요 내부 업무 시스템을 연동, 하나의 통합 인증 앱을 통해 사용자 인증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데아텍 측은 설명했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한국전력기술이 해외 근무자가 업무 시스템 접속 시 OTP 혹은 ARS를 통해 2단계 인증을 처리하고 있었으나, 시간 동기화 불일치에 따른 OTP 한계와 ARS 연결 불량 및 국제요금 비용 발생 등의 이슈를 해결하고, 주요 내부 업무 시스템, 외부망 포털, 문서 중앙화, VPN, VDI 등 다양한 시스템에 연동해 보안 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i-ONE PASS 도입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5가지 시스템 연동 시 사용자는 시스템별로 각각의 인증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데아텍은 각각의 시스템을 하나의 통합 인증 앱을 통해 인증 처리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제공하며, 보안도 강화됐다고 했다.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는 “i-ONE PASS는 국제표준 FIDO UAF1.1 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FIDO Alliance에서 권고하고 있는 표준 규격을 준수하고 있으며, 올해 2월 신제품인 i-ONE Passkey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윤희승 기자│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