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RAPA와 AIoT 기업 지원 협력

URL복사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AIoT산업의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AIoT 기업 지원을 통한 생태계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AIoT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기술 지원, 전파방송통신 기반 AIoT 기술 및 서비스 확산 ▲전파이용 기술의 실용화와 보급 촉진, AIoT 기술 및 서비스의 도입 적용 확산을 위한 연구 활동 등 AIoT 산업 기반 조성 ▲AIoT 분야 신규 사업 확대 및 기업 지원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파방송통신 기반의 데이터·AI·클라우드 등이 융합된 지능형사물인터넷 산업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은 특히 'AIoT 기업 지원 서비스 및 인프라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경종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부회장은 "디지털 혁신의 핵심 기반인 AIoT 기술과 서비스는 매우 빠르게 전 산업과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며 "공공 및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AIoT 인프라 적용 확산과 기업 간의 교류를 통한 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