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딥브레인AI, 글로벌 기업들과 AI 휴먼 솔루션 기반 협력 가속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딥브레인AI가 CES 2024에 참가해 AI 휴먼 기술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2021년부터 매년 CES에 참가하고 있는 딥브레인AI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LG 노바와 협력해 '함께 만드는 더 밝은 미래(Building a brighter tomorrow together)'를 주제로 유레카 파크에 전시관을 꾸렸다.

 

딥브레인AI는 현장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대화형 AI키오스크와 가상인간 영상 편집 플랫폼인 'AI 스튜디오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부스 운영을 통해 서비스 시연 및 체험 기회를 제공했고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참관객을 대상으로는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했다.

 

또한 딥브레인AI 드림아바타 기술을 기반으로 AI 휴먼으로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드림아바타는 사진 한장과 10초 분량의 음성으로 2분 내에 비슷한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구현된 AI휴먼은 현장에 배치된 대화형 AI키오스크를 통해 참관객을 맞이했다. 또 AI 스튜디오스를 통해 텍스트 입력만으로 쉽고 간단하게 AI 휴먼을 활용한 영상을 제작해보는 체험도 이뤄졌다.

 

딥브레인AI는 AI 휴먼을 활용한 모든 서비스를 SaaS 형태로 지원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URL 링크만으로 AI키오스크와 태블릿PC 등 다양한 장비에서 구동할 수 있다. 이처럼 높은 편의성을 지닌 AI 휴먼 서비스를 내세워 글로벌 고객사들과 파트너십을 활발히 논의했다.

 

이 밖에도 딥브레인AI는 글로벌 IT 기업 레노버 및 스콧 모건 재단과 함께 진행한 'AI 아바타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아울러 구현된 AI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AI 스튜디오스를 지원했다. 이는 가상인간의 긍정적 가치와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참관객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딥브레인AI는 이번 CES에서 LG 노바, 레노버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해 AI 휴먼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 세계에 널리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어떤 산업에서든 AI 휴먼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딥브레인AI는 CES 2022에서 SaaS 솔루션 'AI 스튜디오스'로 스트리밍 부문 혁신상, CES 2023에서 AI 추모서비스 '리메모리'로 가상·증강현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