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SICK, 차세대 DT80 거리 센서 출시...획기적인 정밀도, 강력한 사거리 장점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씨크(SICK)가 차세대 DT80 거리 센서를 출시하며 산업 현장의 정밀 측정 기준을 한층 높였다. 콤팩트하고 견고한 외형의 DT80은 최첨단 ToF 기술을 탑재하여 최대 80m 거리에서 ±2mm의 놀라운 정확도와 0.1mm의 분해능을 자랑한다.


DT80은 안전한 클래스 2 레이저를 사용하여 반사판 없이도 자연 표적물을 감지, 측정, 위치 결정할 수 있다. 간편한 설정과 다양한 장비와의 통합을 고려하여 설계된 DT80은 좁은 공간에도 문제없이 적용되며, 모바일 기계와 정지 기계 모두 사용 가능하다. 견고한 금속 외장은 진동, 강한 주변광, 극한 온도 등 혹독한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씨크 관계자는 "DT80 레이저 거리 센서는 ToF 기술을 완성시키고 중거리 및 장거리 거리 측정 분야의 기준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정밀하고 반복적인 측정 성능은 산업 분야의 다양한 측정 및 위치 결정 작업에 필수적"이라며 "DT80의 신뢰성 덕분에 모바일 운송 차량은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으며, 정확한 측정은 다양한 기계 운영에서 제품 및 공정 품질을 보장하는 데 중요하다. 최소한 허용 오차는 불량품을 줄이고 폐기물 및 제조 낭비를 감소한다"라고 강조했다.


뛰어난 사거리와 정밀도를 갖춘 DT80은 공장 자동화와 물류, 실내 및 실외 작업 공간 모두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는 생산 라인 측정 및 모니터링, 저장 용기 및 물량 센싱, 금형 위치 모니터링, 코일 모니터링, 금속 또는 목재 가공 시 길이 측정 등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자동 운송 차량 및 지게차의 포크 높이 감지, 크레인 및 호이스트의 정밀 수직 위치 결정, 시설 정비, 산업 차량에도 적용할 수 있다.

 

DT80은 반사율 90%의 물체를 최대 80m 거리에서 정확하게 감지한다. 반사율이 6%에 불과한 매우 어두운 표면 물체도 최대 14m 거리에서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다양한 거리와 반사율 조합으로 설정 가능하며 재고 관리 및 유지보수 효율을 높여준다.


아이콘 지원 컬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DT80 설정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루어진다. 4개의 온-센서 LED는 센서의 현재 상태와 설정을 표시한다. 또한 씨크의 HTML 기반 SOPAS 엔지니어링 도구 또는 IO-Link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다.


업계 4.0 IO-Link 연결 기능은 간편한 설정 뿐만 아니라 센서, 액추에이터 및 OT 제어 시스템 간의 데이터 전송 및 교환을 지원한다. OPC UA가 포함된 IO-Link-Master를 사용하여 DT80 데이터를 구내 및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원격 진단 소프트웨어(예: 상태 모니터링)로 내보낼 수 있다.


단 65mm x 33mm x 57mm(HxWxD) 크기의 DT80은 시장에서 가장 콤팩트한 레이저 거리 센서 중 하나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