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춘천 GTX-B 연장 사업 추진…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등 기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GTX-B 노선 춘천 연장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춘천시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춘천 연장 사업은 윤석열 대통령이 화성 동탄역에서 가진 광역교통 국민간담회에서 대선 당시 공약했던 춘천까지 연장 의지를 재표명한 만큼 사업 추진에 힘이 붙지 않겠느냐는 전망이다.

 


GTX-B노선 춘천연장은 당초 인천 송도~남양주 마석 구간으로 예정되어 있던 노선의 종점을 기존 경춘선을 공용해 춘천까지 55.7㎞를 연장하는 사업이다. 춘천역에서 서울역이나 용산역까지는 1시간 내외 이동 가능한데다 인천 송도를 포함해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GTX-B노선 춘천연장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확충 통합기획 연구에서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야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올해 연말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내년부터 예비타당성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부동산 업계는 이에 따라 GTX-B노선 춘천연장 소식이 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이란 전망도 조심스럽게 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달 분양하는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아파트의 경우 39층 고층으로 약사천 조망이나 도심권 입지인데다 최근 GTX-B 춘천 노선 연장 사업 추진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