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화승코퍼레이션, KOMERI와 선박용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 협력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화승코퍼레이션이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에서 추진 중인 ‘중대형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 실증 기반 조성 사업’(‘22~’26) 일환으로 설립된 ‘KOMERI 경남본부 친환경하이브리드기술센터’와 상호 기술협력에 나선다. 

 

KOMERI는 현재 양산산단혁신지원센터 내에 경남본부 친환경하이브리드기술센터를 설립해 중대형 선박용 하이브리드 추진기술 개발을 위한 시험설비를 마련하고,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 컨설팅, 기술협력 및 기술지원을 위한 작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에 화승코퍼레이션은 KOMERI 친환경하이브리드기술센터와 긴밀한 기술 공조를 통해 미래 먹거리 개발과 기술협력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원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국내 최고의 고무ㆍ탄성 소재 글로벌 기업으로 핵심 주력 고무 소재인 EPDM, 리사이클 EPDM 등 다양한 폴리머를 적용한 CMB는 물론, 친환경 소재인 열가소성 엘라스토머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친환경 소재 개발에 핵심 기술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고부가가치 소재 역량 기술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 사업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 미래 신사업 확대와 경쟁력 우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동 협력사업을 통해 ▲선박용 차세대 방산 제품 ▲수중용 특수씰 ▲해양플랜트용 탄성 베어링 ▲마운트 등 고부가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이러한 일환으로 지난 17일 KOMERI와의 공동 세미나를 개최해 양 기관의 전문 보유 기술을 소개하고, 기관 간 협업 추진 실무진 구성 및 기술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KOMERI 경남본부 친환경하이브리드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국가 연구개발 사업 수주, 신규제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협력, 엔지니어링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화승코퍼레이션 또한 기술협력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 화승코퍼레이션 허성룡 대표는 “화승코퍼레이션은 일찍이 ESG 경영 일환으로 친환경 미래 산업에 대한 소재 및 기술 개발에 힘써 왔으며, 특히 재활용 및 바이오 원료 개발에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에 KOMERI와 함께 미래 성장동력의 핵심인 해양산업에서 중대형 선박용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 개발에 공동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고, 큰 성과를 이루기 위해 관계 기관과 기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