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TAF 2023, 생성형 AI 트렌드 및 산업 DX 인사이트 공유

URL복사

 

국내외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이 참여해 최신 AI 기술 공유

 

AI 전문 컨퍼런스 ‘THE AI Forum(TAF 2023)’이 오는 16일 제1회 'The AI Show 2023(이하 TAS 2023)' 개최와 함께 DDP 아트홀에서 열린다. 

 

TAS 2023는 AI 전시회를 비롯해 컨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행사다. TAS 2023에서는 생성형 AI와 관련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기업, 대학이 참가해 대중에게 AI 기술을 알릴 예정이다. ‘인간을 더 인간답게 만드는 AI’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일상과 산업에 적용된 국내외 AI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TAF 2023는 AI 기술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외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이 참여해 최신 AI 기술을 공유한다. 최근 화두가 되는 생성형 AI를 비롯해 사용자가 쉽게 AI 기술을 이용하는 다양한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TAF 2023은 TAS 2023과 마찬가지로 16일과 17일 양일간 이어진다. 16일 오전 세션에는 생성형 AI를 테마로 주제발표가 진행되며 올거나이즈코리아 이창수 대표,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 인텔리빅스 최은수 대표, NR2 Jordan Monnet CEO, 마이크로소프트 백인송 부장,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차인혁 위원이 참여한다. 

 

산업 DX를 테마로 열리는 16일 오후 세션에는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엄열 인공지능기반정책관, 씽크포비엘 박지환 대표, 세일즈포스 배상근 본부장, 법무법인 원 이유정 변호사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제조 AI로 열리는 17일 오전 세션에는 KAIST 제조AI빅데이터센터 김일중 센터장,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전무, 마키나락스 신민석 이사, 알티엠 박진우 부대표, 어드밴텍 김경연 책임,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송병훈 센터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주최 측은 "TAF 2023은 AI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테마로 하는 기술 전문 컨퍼런스다. 각 분야의 AI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기술 트렌드와 사례 공유를 통해 AI 도입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TAF 2023 등록 절차는 TAS 2023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시회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등록자는 컨퍼런스룸 입구에서 전시회 출입증 제시 후 입장 가능하다. 

 

한편, THE AI SHOW는 조선미디어그룹이 설립한 AI 전문지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