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펄스테크놀로지, 휴대성과 실용성 모두 잡은 RFID 장비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휴대폰, 태블릿, 데스크탑과 연결해 활용하는 RFID 리더기 전시해

 

에이펄스테크놀로지가 지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휴대성을 살린 'RFID Mini'와 데스크탑 전용 리더기인 'α411' 등 RFID 리더기 제품군을 선보였다. 

 

RFID Mini는 휴대전화와 연결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콤팩트 사이즈 RFID 리더기다. 그립톡 형태의 초소형 RFID 리더기로, 물품의 RFID 태그 정보를 읽고 쓸 수 있다. USB로 휴대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RFID Mini는 제품 자체에 배터리가 없기에 배터리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휴대폰, 태블릿, PC 등을 활용해 상업시설이나 관공서에서 물품을 등록하거나 확인하고 다자간 열람할 때 사용한다. RFID 태그는 리딩거리는 10cm다. 
 

α411은 PC와 연결해 사용하는 데스크탑 RFID 리더기다. PC에 USB로 연결해 RFID 태그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고 적절한 크기와 슬림한 패널을 가지고 있어 데스크탑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α411는 상업시설, 관공서에서 물건을 등록하거나 확인할 때 사용하며, 인식거리는 최대 1m로 소프트웨어에서 RF 전원을 조정해 조정할 수 있다. 

 

에이펄스테크놀로지는 RFID 리더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효율적인 RFID 리더를 제조하고 IoT 세상을 현실화할 첨단 기술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IoT 분야에서 필요한 RFID 단말기를 연구 및 개발하고 기존 RFID 제품과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를 진행하며, 신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AIoT 진흥주간은 ‘AIoT, 일상과 디지털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운영됐으며 국제전시회, 컨퍼런스, 쇼케이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AIoT 국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160개 기업이 참가해 주거공간, 모빌리티, 에너지, 제조,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AIoT가 적용된 서비스와 제품이 전시됐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