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자결제대행사인 인피니소프트는 다양한 사업자들을 위해 대면·비대면 통합 POS ‘오프라인 이노페이 POS 시스템’을 출시하고 전국 VAN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PG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내의 VAN 신용카드 가맹점 사업자들은 ‘이노페이 POS’를 이용할 경우 표준 신용카드 IC결제, 삼성페이 결제 등의 대면 결제를 포함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 카드번호 수기결제, 신용카드 ARS결제, 신용카드 SMS결제 이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POS 상품관리, 매출현황관리, 현금영수증 발행, 자진발급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업자의 경우 이노페이 결제를 통해 통합으로 정산관리가 가능하여 편리한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향후 애플페이, 카드사 앱카드, QR/바코드결제, 영수증 문자발송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대면 및 비대면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는 이노페이 POS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노쇼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금 결제 및 대금 청구 수납 업무를 요청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여 가맹점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했다.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ARS안심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QR결제, 카드 수기결제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 기능과 모바일FAX 발송기능, 모바일 송금기능, 계좌인증 등의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최적화 된 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등록특허(제 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 안심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의 경우에도 고객의 카드 정보를 따로 불러 받을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