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는 MSP가 청구 및 계약 관리 등의 클라우드 중심 구독 기반 서비스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Acronis Advanced Automation)'을 4일 발표했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은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 및 효율화하려는 전 세계 중견중소규모 MSP 기업을 위한 솔루션이다. 서비스 중앙 집중식 제어 및 관리, 완벽한 시간 추적 및 직원 활용 기능, 자동화된 사용량 기반 청구 기능을 제공해 MSP가 계약, 제공, 티켓 및 작업 항목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확보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고객 신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트릭 펄버뮬러 아크로니스 CEO는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은 서비스 공급업체의 관리형 서비스 비즈니스를 제어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솔루션에 새롭고 혁신적인 자동화 도구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MSP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은 MSP를 위해 오류 없는 인보이스 및 청구, 통합 서비스 데스크, 자동화된 시간 추적, 구독 기반 서비스 지원 등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마찰 감소 ▲효율성 향상 ▲생산성 향상 ▲고객 및 직원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아크로니스 측은 설명했다.
미국의 MSP 기업인 라콤 비즈니스는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을 조기 도입한 이래 높은 서비스 만족도와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알렉스 프레스만 라콤 비즈니스 대표는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오토메이션을 통해 인보이스 발행 프로세스가 자동화됐다"며 "중소기업용 회계 소프트웨어 퀵북(QuickBooks)과 연동되어 송장 및 데이터 전송이 매우 간편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청구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우리 팀은 고객 참여 및 가치 기반 관계 구축과 같은 중요한 비즈니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