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라클, MySQL 히트웨이브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URL복사

 

벡터 스토어 지원, 생성형 AI, 신규 데이터베이스 내 머신러닝 기능 등 추가돼

 

오라클이 오늘 MySQL 히트웨이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신규 업데이트 사항에는 벡터 스토어 지원, 생성형 AI, 신규 데이터베이스 내 머신러닝 기능, MySQL 오토파일럿 개선사항, 새로운 히트웨이브 레이크하우스 기능, 자바스크립트 지원, JSON 쿼리 가속화, 신규 분석 연산자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개선사항이 포함된다.

 

현재 비공개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되는 벡터 스토어를 통해 고객은 자체 데이터에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적용함으로써 공개된 데이터만으로 학습한 모델보다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고객은 생성형 AI 및 벡터 스토어 기능을 통해 MySQL 히트웨이브와 자연어로 상호 작용하고, 히트웨이브 레이크하우스에 저장된 다양한 파일 형식의 문서들을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오라클의 에드워드 스크리븐(Edward Screven) 최고기업아키텍트는 "오늘 발표된 MySQL 히트웨이브의 새로운 기능들은 시급한 고객 데이터, 분석, AI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오라클의 여정에 새겨질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라클은 지금까지 업계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자동화된 머신러닝, 레이크하우스, 멀티클라우드 등의 기능을 히트웨이브에 추가해왔다. 새롭게 추가되는 벡터 스토어 및 생성형 AI 기능은 고객사가 LLM 모델을 활용해 보유 데이터와 상호 작용하고,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확한 답변을 도출할 수 있는 직관적 방법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데이터 유형 및 소스를 대상으로 분석, 트랜잭션 처리, 머신러닝, 생성형 AI 관련 작업들을 수행하는 고객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MySQL 호환 워크로드 및 비 MySQL 워크로드를 위한 기능들이 MySQL 히트웨이브에 추가됐다.


낸드 리서치의 스티브 맥도웰(Steve McDowell) 수석 분석가 겸 창립 파트너는 "MySQL 히트웨이브 엔지니어링 팀은 AI 및 머신러닝 관련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제 오라클의 고객사는 데이터베이스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함께 사용해 완전 자동화된 방식으로 머신러닝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한 새로운 생성형 AI 및 벡터 스토어 기능을 통해 자연어를 사용해 히트웨이브와 상호 작용하고, 공개 데이터 외에도 자체적으로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함께 활용해 자사의 사업 목적에 맞는 보다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게 됐다. 고객사마다 선호하는 LLM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은 MySQL 히트웨이브 엔지니어링 팀의 개방적이고 협업적인 접근법을 잘 나타낸다"고 말했다.

 

MySQL 히트웨이브는 단일 MySQL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통해 트랜잭션 처리, 실시간 분석 기술, 머신러닝, 데이터 레이크 쿼리,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등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클라우드 서비스다.

 

오라클의 분산형 클라우드 전략의 핵심인 MySQL 히트웨이브는 OCI 및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의 일환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OCI 전용 리전을 사용 중인 고객의 데이터 센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