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배터리 품질관리] 배터리/이차전지를 위한 머신비전/바코드 솔루션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머신비전은 자재의 품질과 일관성을 점검하고 구성품을 유도, 정렬 및 식별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EV) 생산 과정 전반에 걸쳐 활용된다.

 

EV 제조업체와 하드웨어 공급업체는 더욱 향상된 에너지 밀도, 배터리 수명 및 안전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생산 시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제조 공정이 필수적이다.

 

코그넥스 머신비전 및 이미지 기반 바코드 판독 기술은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가장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하고 탁월한 성능의 배터리와 모터, 인버터, 일반 조립품이 생산되도록 보장한다.

 

전극

 

전극 제조 공정에서는 전기의 흐름을 위해 전극 재료를 구리 및 알루미늄 포일로 코팅한다. 금속 표면, 분리기를 비롯해 코팅의 모든 표면 또는 가장자리의 결함이나 코팅이 균일한 형태 및 두께를 유지하는지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코그넥스는 전극 시트가 절연체에 의해 분리되기 전에 제조업체 및 형성 유형(리튬-이온 셀에 말려 있는지 감겨 있는지 포개져 있는지 등)에 따른 사양을 정확히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품질 점검 및 계측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팅 품질 검사

 

코팅 너비 계측

 

끝면 프로파일 측정

 

조립

 

셀 조립 과정에서 분리기와 전극은 진공 건조 중에 결합된다. 결합된 음극 및 양극의 셀은 감기거나 말리거나 스태킹되며, 접힌 셀에는 납 소재의 탭이 부착된다. 셀이 전해질로 채워지고 진공 밀봉 및 건조되면 공정이 완료된다.

 

코그넥스에서는 리튬-이온 셀이 높은 에너지 밀도와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계측, 2D 코드 판독, 정렬, 유도 및 검사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기술로 제조된 실린더형, 파우치형, 프리즘형 또는 캔 유형의 셀은 전기 자동차용 차량 배터리를 비롯한 모바일 에너지 저장(MES)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전극 탭 거리 계측

 

2D 코드 판독

 

스태킹 정렬

 

캡 용접 가이드 및 검사

 

배터리 표면 검사

 

배터리 씰 검사

 

탭 검사

 

탭 용접 검사

 

배터리 팩 용접 검사

 

배터리 그리드 결함 감지

 

코드 판독

 

셀 스태킹 높이 측정

 

파우치 표면 검사

 

배터리 광학 문자 인식

 

코그넥스코리아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