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배터리 품질관리] 검사 속도와 검사율을 높여주는 검사 솔루션 제안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다른 검사 장비에도 쉽게 적용 가능, 프로그램 개발과 장비 설비 설계에 필요한 광학 설계 솔루션까지 제공

 

검사 솔루션 소개 및 기술 설명

 

외관 검사나 이물 검사에서 검사 속도와 검사율을 높이는 것은 많은 고객사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커넥티드 인사이트에서 개발한 검사 솔루션은 이러한 고객사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을 뿐만 아니라 모델별 설정을 레시피 처리하여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고객사 요청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C++과 C#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커넥티드 인사이트의 검사 솔루션의 강점으로 다섯 가지를 주목해야 한다.

첫 번째, 멀티 스레드 활용: 검사 속도를 높이기 위해 커넥티드 인사이트 솔루션에서는 멀티 스레드(Multi thread)를 병렬 처리하여 프로그램 작업이 수행되도록 하고 있다. 멀티 스레드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여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다.

 

멀티 스레드의 장점을 보면, 먼저 응답성을 들 수 있는데, 멀티 스레드는 작업을 분리해서 수행하므로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응답할 수 있다. 다음으로 자원 공유다. 자신이 속한 프로세스 내의 스레드들과 메모리나 자원을 공유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제성도 멀티 스레드의 장점 중 하나다. 스레드를 여러 개 생산하여 경제성이 높다. 또다른 장점은 확정성이다. 멀티 스레드인 경우 한 프로세스를 여러 프로세서에서 수행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두 번째, 간단하고 쉬운 VISION 설정: 설비에 따른 다양한 카메라 타입과 인터페이스를 변경해야 할 경우에 간단하게 카메라 설정과 인터페이스 변경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세 번째, 고속 이동에서 작은 크기의 이물 검출: 결함 및 이물 검사 시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 작은 이물 크기와 표면과 유사한 색을 가지고 있는 이물을 검출하는 일이다. 커넥티드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검사 솔루션에서는 독자적인 검사 툴을 활용한 이미지 처리 과정을 통해 1mm X 1mm 크기 이상의 이물은 모두 검출할 수 있고, 유사한 색이나 흑/백색의 이물 모두 검출할 수 있다.

 

 

네 번째, 고속 이동에서도 일정한 위치에서 촬상: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자재가 일정하게 촬상 되어야 한다. ROLL TO ROLL 방식은 자재가 연결되어 이동하기 때문에 검사하는 데 어려움이 적다. 자재가 커팅돼서 고속으로 이동할 경우에 일정한 위치에서 촬상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커넥티드 인사이트의 검사 솔루션은 고속 이동 검사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현재 250spm 속도로 이동하는 노칭(notching)된 배터리 시트를 1초당 5장을 검사할 수 있으며, 최대 10장의 이물검사도 가능하다.

 

 

다섯 번째, 손쉬운 유저 인터페이스: 검사 솔루션의 성능이 뛰어남에도 사용성이 떨어진다면 여러분이 사용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잦은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밖에 없다. 커넥티드 인사이트의 배터리 검사 솔루션의 UI는 직관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은 매뉴얼을 습득하는 것만으로 파라미터(Parameter) 값을 수정하거나 티칭(Teaching) 할 수 있다.

 

 

 

커넥티드 인사이트의 배터리 검사 솔루션은 배터리 이물 및 결함 검사에 최적화되어 검사 속도, 이물 검사, 이물 크기까지 고객사의 니즈를 만족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배터리 검사 외 다른 검사 장비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개발과 장비 설비 설계에 필요한 광학 설계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커넥티드 인사이트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