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이코어-CCS, 머신비전 하드웨어와 조명업체 시너지 '맞손'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아이코어가 일본 글로벌 조명회사 CCS(씨씨에스)와 새로운 솔루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씨에스는 30년 업력의 검사용 LED조명 제조사로, 일본 국내에만 테스트룸을 포함해 18개의 거점을 보유하고 있고 전세계 18개 나라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400억 원으로 매년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2019년 창업한 아이코어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기본이 되는 머신비전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제품의 초격차 기술을 인정받아 국내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2차전지 같은 산업 뿐만 아니라 PCB, SMT, 의료, 바이오,식품 등의 다양한 산업으로도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초격차 기술이 필요한 해외에서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독일, 중국, 대만, 싱가폴 등에 5개의 파트너사를 구축하고 수출도 점점 늘려가고 있다. 

 

아이코어 박철우 대표는 "씨씨에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 씨씨에스의 조명 기술은 세계 최고로 알려졌다. 아이코어의 컨트롤러는 특히 고속 및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에서 조명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이 원하는 보다 진보되고 다양한 머신비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코어 관계자는 "글로벌 조명 회사인 일본의 씨씨에스가 한국의 아이코어와 업무 제휴를 한 것은 아이코어의 조명 컨트롤러 제품의 기술을 세계최고로 인정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