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넷마블문화재단, 장애인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설치기관 공모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올해부터 기존 특수학교에서 장애인복지기관으로 대상 확대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기관 두 개소 대상 공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 이달 30일 장애인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설치기관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인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모바일·VR 관련 장비 등을 활용하는 공간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해당 체험관 조성 사업을 2008년부터 진행 중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현재 총 35개소 게임문화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관 지속 설치를 비롯해 기존 체험관 환경개선 및 활용 매뉴얼 보급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단은 올해부터 체험관 설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업은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12일 18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모집 관련 요강 확인 후 관련 자료를 모집 요강 내 기재된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결과는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15년간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한 경험을 담아 장애인복지기관에 체험관을 설치해 다양한 대상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년부터 공모 대상을 전국 장애인복지기관으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