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에스아이엘-삼성엔지, '사우디 현장서 활용' 스마트 안전 솔루션 도입 계약 체결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법인과 안전 솔루션 도입 계약

아람코 자푸라 프로젝트에 활용될 예정

 

지에스아이엘이 삼성엔지니어링(이하 삼성엔지)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법인과 아람코(Aramco) 자푸라 프로젝트(Jafurah Gas Processing Facilities Project, 이하 JFGP)에 적용될 스마트 안전 솔루션(Smart Site Safety Solution, 이하 4S)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JFGP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자푸라 지역에서 가스전 생산 설비와 황회수 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기업인 아람코가 진행하는 사업이다. 4S는 아람코 스마트 안전 솔루션을 지칭한다. 해당 솔루션은 관리자가 프로젝트 통제실을 통해 근로자 출입·작업 관리·위험요인 파악 등 관련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특히 고위험 작업 시 하드웨어 장비 및 플랫폼을 연동해 솔루션 활용이 가능하다.

 

이정우 지에스아이엘 대표는 “아람코 자프라 프로젝트 현장에 4S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스마트 안전 기술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데 발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JFGP는 지난 2021년 삼성엔지니어링이 가스처리시설 건설, 지난해 현대엔지니어링 황회수설비 패키지 및 유틸리티 기반 시설 건설 등 수주에 성공해 우리나라 기술이 집약될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