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고객 확장 및 소통을 위해 대학교에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커피와 선물을 전달하는 '역조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잡코리아가 진행한 '2022년 공무원 시험 준비 현황'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의 73.9%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이거나 준비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앞으로 공무원 교육 업계는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공단기는 대학생과의 접접을 늘리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을 직접 만나기 위해 전 지역 대학에 커피차를 전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1일까지 공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인원이 많은 상위 30곳을 선정하여 커피차와 선물을 전달한다. 그중 6월 4일까지 신청이 많았던 상위 3개의 대학교에는 커피차와 함께 타월북 굿즈를 제공하며, 이외에의 대학교에는 스타벅스, GS25 기프티콘을 전달한다.
커피차 응모와 함께 '내가 우리 학교에 커피차를 보낸다면?'을 주제로 6월 4일까지 슬로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본인이 소속된 대학명을 활용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10만원을 선물로 지급하며 해당 슬로건이 담긴 커피차가 발송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취업문이 좁아지면서 공무원 준비에 관심을 가지는 대학생들에게 응원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대학생들이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공단기가 단비 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