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데이터

배너

유블럭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특화 모듈 ‘ZED-F9L’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위치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기업인 유블럭스(u-blox)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최신 모듈인 유블럭스 ZED-F9L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ZED-F9L은 추측 항법(DR) 기술, 차세대 6축 관성 센서(IMU), GNSS 모드에 따른 다중 출력과 AEC-Q104를 준수하는 전장급 하드웨어를 통합했다. 유블럭스 관계자는 "이 모듈은 최고 수준의 성능과 완벽한 통합을 요구하는 혁신적인 자동차 설계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유블럭스 ZED-F9L은 L1/L5 대역 신호와 NavIC을 포함한 6가지 위성군의 신호를 동시에 수신한다. 이 수신기는 지속적으로 서브미터 수준의 위치 정확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첨단 내장형 알고리즘이 적용된 이 모듈은 GNSS 측정, IMU 데이터, 휠 틱(wheel tick), 차량 역학 정보를 종합적으로 활용해 GNSS 신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신뢰할 수 있는 위치추적 정보를 제공한다.

 

작동 온도가 최대 105°C인 유블럭스 ZED-F9L은 차량 실내 환경에서의 텔레매틱 제어 장치(Telematic Control Unit, TCU) 또는 스마트 안테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오토바이 애플리케이션도 지원 가능하며 방해 전파 방지(anti-jamming) 및 센서 기반 스푸핑 방지(anti-spoofing) 등 최신 보안 기능들도 통합하고 있다.

 

유블럭스의 마틴 발레보어 차량용 GNSS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ZED-F9L GNSS 수신기는 TCU, 텔레매틱스, V2X 및 첨단 내비게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이 제품은 유블럭스의 선도적인 차량용 추측 항법 제품의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설계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 수신기에는 여러 가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낮은 지연 시간을 갖는 50Hz 출력 속도, 다양한 차량용 아키텍처를 지원하기 위한 다중 출력, 매우 높은 보안 수준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며 "ZED-F9K 모듈과 핀 투 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RTK 기술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