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 CNS ‘220 코드 앤 코드’ 조회수 100만 돌파...신사업 확대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AI기반 제품 추천, 검색 최적화 등 DX기술 접목해 고객경험 혁신

 

LG CNS는 가전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Cord & Code)' 광고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220 코드 앤 코드는 고객들이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과 취향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220'은 대한민국 표준전압 220V에서 따온 것으로 '가전'을 상징하며, 'Cord & Code'는 취향(Code)을 연결(Cord)한다는 의미다.  

 

지난해 9월 220 코드 앤 코드를 오픈한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는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약 1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해당 플랫폼이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는 커피머신, 턴테이블,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220 코드 앤 코드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인 '서클 멤버'를 운영 중이다. 서클 멤버는 가전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로 구성된다. 이들은 사용후기와 사용법, 최신 가전 트렌드, 제품별 A/S 센터위치 등 가전제품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가전 관련 '꿀팁'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220 코드 앤 코드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사용자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체 회원 중 2030세대의 비율이 약 50%에 달할 정도다. LG CNS에 따르면 220 코드 앤 코드는 회원 10명 중 8명이 리뷰를 남긴 경험이 있을 만큼 활성화된 가전 커뮤니티다. 또한 220 코드 앤 코드에는 AI기반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최적화 등 DX기술이 접목돼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한다.  

 

AI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취향에 딱 맞는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정보제공을 동의한 가입자들의 ▲주거 공간 ▲연령대 ▲거주 형태 ▲선호 가전 ▲작성 콘텐츠 ▲활동 로그 등을 종합 분석한다.  

 

예를 들어 30대 중반 기혼 남성이 TV를 고르는 경우, 가족이 함께 시청하는 대형 TV와 함께 캠핑이 취미인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이동식 소형 TV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수의 고객들이 세탁기에 이어 냉장고를 구매하는 패턴을 보인다면 세탁기 구매 고객에게 냉장고 콘텐츠를 추천하기도 한다. 

 

검색 최적화는 제품 검색 시 고객이 명확하게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가전제품 콘텐츠를 매칭하도록 한다. 여기에는 일상에서 쓰는 다양한 언어 표현을 이해할 수 있는 자연어처리(NLP) 알고리즘이 탑재됐다. 제품 검색 시 고객이 명확하게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AI가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가전제품 콘텐츠를 매칭해준다.  

 

한편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외에도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등 다양한 B2C 서비스를 오픈하며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 CNS B2X Service담당 윤미정 상무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등 LG CNS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