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프로세스 50% 단축시키며, 투자비용은 30% 절감 가능
티에스아이코리아(TSI-KOREA)는 반도체와 FPD 공정 검사 자동화를 위해 설비 설계, 제어, 머신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공정 검사 자동화 설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성능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또한, 2D, 3D 머신비전부터 자동화 설비. 로봇 시스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표준 모듈형 기반의 도입형 협동 로봇 솔루션인 "PICKSYS(픽시스)"를 출시하였다.
PICKSYS(픽시스)는 전통적 산업용 로봇에서 협동 로봇으로 전환하는 추세에 로봇 전문 인력 부재, 맞춤화, 고비용 등으로 도입 애로가 있는 상황에서 로봇 시스템을 냉장고나 TV와 같이 가전제품처럼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로봇 솔루션이다.
특히, PICKSYS(픽시스)는 빈피킹, 디팔렛타이징, 팔렛타이징, 어셈블리, 웰딩, 머신텐딩 등 다양한 응용 분야도 적용이 가능하며, 각 공정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면 기존에 진행해야 했던 복잡한 프로세스를 50% 단축시키며, 투자비용은 30% 절감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2배 이상 공급 속도가 빠르고,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것이 장점이다.
PICKSYS(픽시스)의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PICKSYS BASIC
PICKSYS BASIC은 기본적인 제품으로 협동 로봇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두산 로봇+Pick Frame+그리퍼로 구성된 하나의 패키지이며, 기본적인 PICK AND PLACE를 기반으로 여러 공정에도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고, 이동이 편리하여,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최소한의 프레임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PICKSYS ST
PICKSYS ST는 Binpicking 자동화를 구축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두산 로봇 + Pickit 3D 비전 + Pick Frame + 그리퍼로 구성된 하나의 패키지이며, 랜덤하게 쌓여 있는 제품이나 반 정렬된 제품을 옮기는 작업을 한다. 3D 비전을 이용하여 랜덤하게 쌓여져 있는 제품들을 정렬기나 ALLIGN 장치를 위한 기구물들이 없어도 쉽게 PICK AND PLACE가 가능하다.
또한 바퀴가 달려있어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여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제품이다.
PICKSYS PTZ/DPT
PICKSYS PTZ/DPT는 적재 공정과 제품 이재 공정에 자동화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두산 로봇 + Pickit 3D 비전 (옵션) + Pick Frame + 그리퍼로 구성된 하나의 패키지이며, 물류 박스를 팔레트 위에 적재하는 작업 또는 적재되어 있는 물류 박스들을 3D 비전을 사용하여 박스들을 이재하는 작업을 쉽게 자동화할 수 있다. X, Y 축을 제어하여 3D 비전의 화각을 보안함으로써 정확하게 PICKING이 가능한 제품이다.
PICKSYS MTS
PICKSYS MTS는 CNS 가공기 배출 공정에 자동화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두산 로봇 + 2D 비전+ Pick Frame + 그리퍼로 구성된 하나의 패키지이며, 소품종 대량 생산을 원하시는 고객분 들게 작업자들이 해야 할 일을 로봇이 로딩, 언로딩 작업을 통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여준다. 가공기와의 인터페이스가 어려울 시에는 2D 비전을 이용하여, 가공기의 위치를 보정해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PICKSYS(픽시스)는 현재 출시된 제품들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다양한 공정을 파악해서 고객분들이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제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초반 컨셉부터 여러 수정 작업을 거쳐, 한 프로젝트에만 특화된 제품을 설계하여 만들어내는 설비와는 달리 원하는 공정에 접목이 되는 PICKSYS 제품을 선택하면, 기존에 행해 왔던 복잡한 프로세스를 50% 단축시키며, 투자비용은 30% 절감이 가능하다. PICKSYS(픽시스)와 함께 자동화를 쉽게 구축할 수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