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퀴닉스, 옥스포드 퀀텀 서킷과 양자 컴퓨터 상용화 추진

URL복사

 

IBX 데이터 센터에 옥스포드 퀀텀 서킷 양자 컴퓨터 설치

 
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에퀴닉스(Equinix)는 글로벌 서비스형 양자 컴퓨팅(QCaaS) 기업인 옥스포드 퀀텀 서킷(이하 OQC)이 일본 도쿄 소재 에퀴닉스 TY11 IBX 데이터센터에 양자 컴퓨터를 설치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발표를 통해 가장 강력한 양자 컴퓨터를 상용화하고 전 세계 기업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OQC는 TY11에 양자 컴퓨터 하드웨어를 설치하고 에퀴닉스의 온디맨드 상호연결 솔루션인 에퀴닉스 Fabric을 활용해 2023년 말 에퀴닉스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전 세계 기업 및 조직이 서비스형 양자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퀴닉스 Fabric은 탄력적인 고대역폭 글로벌 백본 기반의 온디맨드 상호연결 솔루션이다. 고객은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 IBX 또는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중 어느 곳에 있든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와 프라이빗 연결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우수한 처리량 성능과 짧은 지연 시간을 제공해 고객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퀴닉스 Fabric에 연결된 기업들은 온프레미스에 연결하는 것처럼 양자 컴퓨팅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자체 디지털 인프라 내에서 QCaaS에 직접 연결해 보다 안전하고 쉽게 획기적인 기술을 체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신약 발견 및 개발부터 위험 관리, 금융업, 첨단 제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므로 조직에서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룬 데브 에퀴닉스 디지털 상호연결 부문 글로벌 총괄은 "고객이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양자 컴퓨팅은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방식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에퀴닉스는 전 세계 많은 기업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양자 컴퓨터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에퀴닉스는 플랫폼 에퀴닉스와 OQC의 양자 컴퓨터 기술을 통해 혁신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더욱 잘 이행하게 됐다"며 "우리는 기업이 직면한 주요 디지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앤드류 버스 IDC 시니어 리서치 디렉터는 "IDC는 2026년까지 95%의 기업이 복잡한 데이터 세트에서 더 빠른 인사이트를 도출, 차별화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컴퓨팅 기술에 투자할 것으로 예측 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상호 연결된 디지털 인프라에서 서비스형 양자 컴퓨터를 제공하면 비용, 기술, 통합 복잡성 등의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기업이 양자 기술을 테스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지 프리먼 영국 과학기술부 장관은 "양자 컴퓨팅은 처리 속도와 성능에 있어 혁명을 일으킬 것이며, 사이버 보안 개선, 신약 개발 속도 향상, 기후 모델링, 컴퓨팅으로 인한 열 배출량 감소 등 모든 분야에서 큰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영국 정부는 양자 분야를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는 한편,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영국에 투자해 경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향후 10년간 약 10억 파운드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일본을 방문해 컴퓨터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했다"며 "이 발표는 영국과 일본의 동맹이 양자 산업을 위한 글로벌 경쟁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