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K지오센트릭, 美기업과 플라스틱 재활용 공정기술 협의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한국산 폐플라스틱 특성 맞춰 최적화…연내 재활용 공장 착공


SK지오센트릭이 세계 최초 플라스틱 재활용 단지인 울산 ARC(Advanced recycling cluster)를 조성하기 위한 기술 협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최근 자사 엔지니어 및 연구진 12명이 미국 오하이오주에 있는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PCT)의 플라스틱 재활용 상업 공장을 방문하는 등 올해 1월부터 약 2개월간 재활용 최적화를 위한 설비 조정 및 기술 협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PCT는 폐플라스틱에서 오염물질과 냄새, 색을 제거한 초고순도 재생 폴리프로필렌을 뽑아내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합작법인 계약을 체결했고, 연내 착공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 중이다.


또 양사 엔지니어들은 1월부터 약 1천시간 온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구체적 기술 논의를 진행했다.


폐플라스틱은 생산 국가마다 성질이나 상태에 차이가 있어 한국산 폐플라스틱의 특성에 맞춰 공정을 설계할 필요가 있다. 이에 양사는 공정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양사는 올해 안으로 울산에 재활용공장을 착공하고 2026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 중이다.


김종화 SK지오센트릭 생산본부장은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폐플라스틱 특성에 맞게 재활용 공정 설계를 최적화했다"며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양사 간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울산 ARC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