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키나락스, 산업 AI 솔루션 ‘MRX 시리즈’ 출시

URL복사

 

이상탐지 솔루션 MRX-ray와 제어최적화 솔루션 MRX CtRL 선보여


마키나락스는 산업에 특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인 'MRX'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MRX라는 이름에는 '모든 산업의 미지수를 현실로 만든다(Make X to Real)'는 마키나락스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에 출시된 MRX 시리즈는 ▲이상탐지 솔루션 'MRX-ray' ▲제어최적화 솔루션 'MRX CtRL' 2종이다.

 

MRX-ray는 레이저 드릴, 모터 등 핵심 산업 장비와 설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징후를 모니터링하고 탐지할 수 있는 AI 솔루션이다. 범용적 데이터 수집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빠르게 데이터를 연결하고, 데이터 연결 후 최소 7일 이내에 실제 생산 라인에 검증된 이상탐지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동화된 AI 알고리즘으로 전문 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도 장비 상태의 불안정성 원인을 진단하고, AI가 축적된 데이터를 학습해 장비의 현재와 미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예측하는 것도 가능하다.

 

MRX CtRL은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터(디지털 트윈)를 강화학습과 연계한 제어최적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산업 현장의 공정, 환경 등에서 나오는 실제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을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터로 특정 조건의 제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 시점과 복수의 목표 인자를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강화학습 모델을 함께 적용해 생산 라인, 공조시스템(HVAC) 등에 폭넓은 장비와 공정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소규모 데이터만으로도 신속하게 최적 제어 값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윤성호 마키나락스 대표는 "MRX는 마키나락스의 특화된 AI 기술을 제조, 자동차, 배터리, 반도체 등 산업 현장에 더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산업의 지능화를 가속화 시킬 것"이라며 "연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스케줄링 최적화, 예측 분석에 특화된 솔루션에도 산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