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뷰웍스, ECR 2023서 고객 맞춤형 의료영상 통합 솔루션 전시

URL복사

 

정지영상 디텍터 및 동영상 디텍터 16종·영상획득 소프트웨어 4종 등 선보여


의료 및 산업용 영상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영상의학회 'ECR 2023(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에 참가해 의료영상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고객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6일 밝혔다.

 

ECR은 유럽 방사선학회(ESR)의 연례 학회로, 북미영상의학회(RSNA)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최대의 영상의학회다. 뷰웍스는 지난해보다 전시 규모를 확대해 의료용 엑스레이 분야에서 정지영상 디텍터 및 동영상 디텍터 16종, 영상획득 소프트웨어 4종 등을 대거 출품했다.

 

이를 통해 ▲흉부, 척추 등 일반 방사선 촬영용 디텍터(VIVIX-S V, VIVIX-S F 시리즈) ▲이동식 C-arm 및 수술용 투시조영용 디텍터(VIVIX-D 시리즈) ▲디지털 유방검사용 디텍터(VIVIX-M 시리즈) 등 각 의료 분야별 수요에 최적화된 라인업을 소개했으며, 혁신 기술력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맺은 유럽 최대 덴탈 의료기기 업체와의 동영상 디텍터 공급계약에 따라 올해는 각 분야별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늘려 나간다는 전략이다.

 

대표 주력 제품인 'VIVIX-S V'는 우수한 내구성 및 화질은 물론 원가경쟁력까지 갖춰 효율적인 영상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VIVIX-S F'는 뷰웍스의 영상처리 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99마이크로미터(㎛) 픽셀 크기의 높은 해상도 ▲AI 솔루션 기반 기술로 영상 구현성 극대화 ▲초경량 설계 및 사용 편의성 등을 모두 갖췄다.

 

또한 영상획득 소프트웨어 'VXvue'와 'Slimpac Ⅱ Plus' 등은 뷰웍스 디텍터 제품에 특화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임상 이미지 획득과 후처리 및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에 따라 인체용·동물용 등 다양한 의료 분야별 옵션을 제공하며, 뷰웍스만의 고급 영상 처리 알고리즘인 'PureImpact'기술로 선명한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정확한 판독 및 진단을 돕는다.

 

김후식 뷰웍스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의료기기 시장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신규 고객 발굴은 물론, 유럽 및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신제품 및 기술력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걸 것"이라며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품목의 매출을 확대해 '질적인 성장'으로 '양적인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럽 방사선학회는 전 세계적으로 12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ECR 전시는 각국의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25개국에서 226개 기업 이상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