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이스트소프트-신한큐브온, 헬스케어 AI 버추얼 휴먼 공동 제작한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헬스케어 분야 특화 AI 버추얼 휴먼 제작 및 IP 육성, 콘텐츠 생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스트소프트가 신한큐브온과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버추얼 휴먼 제작을 위해 손잡는다.

 

이스트소프트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신한큐브온과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한 AI 버추얼 휴먼 제작 및 이를 활용한 IP 육성과 콘텐츠 생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큐브온은 신한라이프의 자회사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AI 버추얼 휴먼 사업을 교육, 뉴스, 엔터테인먼트, 전시에 이어 헬스케어 분야까지 확장하게 됐다.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와 신한큐브온 이용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한 AI 버추얼 휴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IP 육성과 콘텐츠 제작 등을 협업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신한큐브온이 운영 중인 AI 홈트레이닝 앱서비스 ‘하우핏’에 도입할 AI 버추얼 트레이너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강의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했다.

 

하우핏은 강의 영상 제공과 함께 사용자의 운동 동작을 AI가 인식해 운동 효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의 AI 버추얼 휴먼에 신한큐브온 자체 기술을 결합해 신규 클래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공동 개발한 AI 버추얼 휴먼 및 콘텐츠의 대외 홍보 및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와 신한큐브온이 각각 보유한 알약 및 알툴즈, 하우핏 등 자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이외에 헬스케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스트소프트가 IP 독점권을 확보한 여러 종류의 AI 버추얼 휴먼을 도입하는데도 양사가 합의를 이루었다.

 

신한큐브온 이용범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AI 버추얼 트레이너의 콘텐츠가 더해져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이스트소프트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빠른 시일내에 관련 콘텐츠를 시장에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이스트소프트의 AI 버추얼 휴먼 기술이 동적인 환경에서도 대응 가능한 만큼,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최적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해 상용화 시기를 앞당길 것”이라며 “앞으로 신한큐브온과 함께 자체 개발한 IP는 물론 이스트소프트가 독점권을 확보한 여러 IP도 적극 활용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AI 버추얼 휴먼의 사용성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이머진리서치는 글로벌 버추얼 휴먼 시장이 2030년까지 5275억 8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