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KB국민은행, 모바일·인터넷 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부터 모바일·인터넷 뱅킹의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모두 면제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체 수수료 면제로 개인은 물론 개인 사업자까지 누구나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수수료 없이 타행 이체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는 미성년자, 사회초년생, 고령층 등 수수료 감면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금융 취약계층과 개인 사업자의 금융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수수료 면제 대상에 개인사업자가 포함되면서 경기 침체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금융소비자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체 수수료 면제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 고객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의 이번 면제 결정은 시중은행 가운데 신한은행에 이어 두 번째로, 신한은행은 앞서 1일부터 모바일뱅킹 앱 '뉴쏠(New SOL)'과 인터넷뱅킹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 이체 수수료를 이날부터 전액 면제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