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데이터스트림즈, NIPA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수요기업에 AI 솔루션 'TeraONE IDEA' 공급


데이터스트림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데이터스트림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혁신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일반 중소·중견기업(분야 무관) 또는 의료법상 의료기관에 AI 솔루션인 'TeraONE IDEA'를 공급하게 된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제품·서비스(이하 AI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에게 바우처를 지급하고, 수요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하여 원하는 AI 솔루션 기업으로부터 구매·활용함으로써 우리나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 사업이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자사 빅데이터 플랫폼 및 AI 솔루션을 과제당 최대 3억 원 한도로 제공하게 되며, 2023년 1월 말로 예정된 모집 공모 이후에 수요기업과 컨소시엄 단위로 과제 수행을 신청해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수요기업은 데이터스트림즈와 협의 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20여년 간 쌓아온 데이터 기술 전문기업의 업력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AI 솔루션을 본격 제공하게 된다. AI모델의 성능은 데이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기술적 특성을 가진만큼 데이터솔루션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는 자사 AI 솔루션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자신하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의 AI 솔루션은 분석 및 MLOps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의 TeraOne, TeraOne IDEA 제품은 모든 유형의 데이터를 수집·저장·처리가 가능하며 머신러닝, 딥러닝 알고리즘과 학습 파이프라인 환경 제공, 학습 결과 생성된 모델을 통한 분석, 예측을 지원한다. 

 

AI 모델 훈련에 필요한 학습 알고리즘은 K-means, FFN, CNN, RNN, Deep Q-N 등 다양한 알고리즘 적용이 가능하다.

 

TeraOne IDEA 제품은 AI 추론 모델 개발과 운영을 따로 나누지 않고 개발의 생산성과 운영의 안정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MLOps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IDEA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사용자에게 쉽고 간단하게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데이터스트림즈의 AI 솔루션은 데이터 분석 및 환경에 최적화된 샌드박스를 구성해 사용자의 권한별로 독립된 AI 모델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이동현 데이터스트림즈 AI전략사업본부장은 "국내 순수 빅데이터 플랫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스트림즈는 탄탄한 성능을 바탕으로 많은 외산 솔루션을 윈백한 실적에 힘입어 AI 솔루션 분야에서도 국산 AI 솔루션의 우수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NIPA의 2023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 또는 의료기관에 데이터스트림즈의 AI 솔루션인 TeraONE IDEA를 공급함으로써 우리나라 기업 디지털 전환 활성화 정책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