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3 참가업체 인터뷰] 제이엔제이테크 박정훈 대표 “하이브리드 기술 집약 제품 공급으로 정전기 취약 부품 보호에 앞장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최근 반도체 및 전자 부품의 수준 높은 집적화로 인해 제품 제조 과정에서 정전기 피해(ESD Damage)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다. 제이엔제이테크는 정전기 제거 장치 전문회사 '시시도 정전기(SHISHIDO-EDS)의 한국 총판이다. 부품 생산시 정전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정전기 제거장치(이오나이저)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정전기로부터 부품을 보호하는 '안정성'을 목표로 고군분투하는 제이엔제이테크 박정훈 대표를 만났다.

 

 

Q. 제이엔제이테크와 주력 제품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제이엔제이테크는 정전기 제거장치를 주력으로 다루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및 전자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은 정전기 피해 방지를 위해 정전기 제거장치를 필수로 설치합니다. 장치의 크리닝 및 부품 교환 등의 업무 부담이 가중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제이엔제이테크의 독보적인 기술로 탄생한 '하이브리드 타입 이오나이저(Hybrid Digital Controlled-AC Ionizer)는 고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크리닝 및 부품 교환의 부담이 거의 없는 제품입니다. 이온 밸런스 또한 우수해 정전기에 민감한 부품의 보호 및 정전기 제거에 탁월합니다.

 

Q. 반도체 및 전자부품 생산시 정전기 발생은 제품의 불량을 야기한다고 하셨습니다.

A.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제품 생산 및 관리 측면에서 안정성은 더욱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위협과 기회 사이에서 안정성은 현실과는 모순되면서도 모두가 바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도체가 4나노의 벽을 넘어서면서 ESD(정전기 방지 기술)에 대한 민감도(ESD sensitivity)를 다루는 기술은 점점 더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고도로 통제된 환경에서 제품 생산을 진행해야지만 정전기에 의한 제품 불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이엔제이테크의 시시도(SHISHIDO) 하이브리드 정전기 제거 장치는 더욱 더 정밀한 이온 밸런스와 장기간의 제전 성능 안정성에 집중해서 고안한 제품입니다. 민감한 전자 제품의 정전기 제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제품 성능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시시도(SHISHIDO) 하이브리드 이오나이저 제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시시도(SHISHIDO)는 1938년부터 약 80년 동안 정전기 제거장치(이오나이저)를 전문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정전기 제거장치 전문회사입니다. 시시도 정전기(SHISHIDO ELECTROSTATIC, LTD)의 하이브리드 AC 이오나이저(Hybrid Digital Controlled AC Ionizer)는 기존 정전기 제거장치의 방식과 다르게 200Hz의 Interval Break Time(간헐적 휴식) 기능으로 이온 생성의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가동 부담이 적고 정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AC 기술은 'Peak to Peak Ion Balance(최고점/최저점 이온밸런스) 5V 이내'의 초정밀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방전침의 오염과 마모를 최소화하고, 장치의 유지 및 보수 관리에 투입하는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 디지털 전환이 필수가 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제이엔제이테크는 어떤 혁신을 준비하고 있나요?

A. 기존에는 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거나 설명할 때 사진과 텍스트를 활용한 오프라인 방식으로 채택해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점차 영상 자료의 활용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가상 공간에서 저희 제품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개 영상, 3D 모델링 이미지 등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을 소개하는 제품 시연회 및 전시회에서는 가상공간을 활용한 행사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고객에게 장기간 성능 안정성을 소개하고 평가받을 계획입니다. 고객의 평가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함으로써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사항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Q. '2023년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행사에서 소개하는 제품과 부스 운영 계획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토 밸런스와 하이브리드 기술이 더해진 정전기 제거 장치인 'BF-X2ME'와 'LV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방전침의 오염이나 마모를 일반 제품보다 줄여주어 청소나 부품 교환 등의 유지 관리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제품에 담았습니다. 

 

 

5V 이내의 이온배런스를 장기간 유지해주는 오토 밸런스 기술을 결합해 정밀한 정전기 제거능력과 상기간 성능 안정성을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이오나이저에서 생성하는 이온은 눈으로 직접 보기가 힘듭니다. 전시장에서는 이온 측정이 가능한 전용 장비로 제품을 시연하고 관람객들이 체험 과정에서 성능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한 실험 영상과 사진으로 구성한 자료를 배포 및 설명해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Q. 제이엔제이테크의 성장을 위해 계획중인 부분이 있나요?

A. 2022년은 반도체 및 정밀 전자 부품 산업에 많은 영업적 성과와 고객의 좋은 평가가 있었습니다. 가성비가 높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 고객의 수요와 만족을 동시에 실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객이 저희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제품 시연회 및 전시회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올해는 세계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고, 자연스럽게 기업 투자도 위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투자는 지속할 것으로 보고 저희는 그에 따른 영업 전략 또한 적극적으로 세우고 있습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