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이구스, 고성능 폴리머 기술로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

URL복사

 

한국이구스가 한독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한 2022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한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이구스가 수상한 비즈니스 혁신상은 혁신적 기술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사회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한국이구스가 선보인 ‘igus:Bike : From ocean plastics to motion plastics’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자전거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플라스틱 순환 경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심사위원 평가를 받았다. 자전거에 필요한 프레임, 휠, 브레이크, 페달 등 거의 모든 부품이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이구스 고유 폴리머를 활용해 제작된다.

 

이구스 코리아의 피터 마토넷 이사는 “금번 수상이 한국과 전 세계에 우리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고성능 폴리머 기술이 지속 가능한 혁신으로 재활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해당 바이크 출시는 이구스의 프로젝트 파트너인 바이크 제조사, MTRL을 통해 2023년 초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를 시작으로 e-bike, 남은 바이크의 수명을 계산할 수 있는 스마트 플라스틱 바이크까지 후기 모델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