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능 업데이트 발표

URL복사


하이브리드 멀티 데이터 클라우드 환경에서 성능·비용·보안 최적화 지원


글로벌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업 클라우데라가 31일 새로운 하이브리드 데이터 기능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에서 데이터, 메타데이터, 데이터 워크로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동해 성능, 비용, 보안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데라의 이동형 데이터 서비스는 간단하게 데이터 워크로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이동을 가능하게 해 데이터 레이크하우스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새롭게 출시된 클라우데라의 안전한 데이터 복제는 클라우데라의 통합 데이터 패브릭에서 가장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SDX(Shared Data Experience)인 데이터와 메타데이터 이동을 단순화하고 보호한다. 또 클라우데라의 범용 데이터 배포를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용으로 구축된 최초의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데라는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 '데이터 퍼스트' 전략을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제어하기 위한 핵심이며 기업이 데이터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전체 비즈니스가 제한 없이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속한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하는 수단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클라우데라는 AI, 머신러닝(ML),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활용해 비즈니스 개발하려는 데이터 퍼스트 기업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총 데이터 양이 180제타바이트(ettabytes)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클라우데라는 기업의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데이터 양이 계속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해답으로 제시했다.

 

클라우데라에 따르면 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규모에 맞게 데이터를 제어하는 것이 AI, ML을 통해 지속적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점에 동의한다.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위한 클라우데라의 새로운 데이터 분석과 관리는 기업이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규모에 맞게 관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돼 AI와 ML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한다.

 

수디르 메논 클라우데라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클라우데라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일관된 데이터 보안과 거버넌스를 제공해왔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모든 인프라에 걸친 일관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데라는 하이브리드 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데이터 분석과 관리 서비스인 ▲ 이동형 데이터 서비스(Portable Data Services)  ▲ 안전한 데이터 복제(Secure Data Replication) ▲범용 데이터 배포(Universal Data Distribution)를 공개했다.

 

이동형 데이터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과 이를 통해 구축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재개발하거나 재구성하지 않고도 서로 다른 인프라 간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데이터 웨어하우징, 그리고 머신러닝을 포함한 CDP 데이터 서비스는 각각의 통합 코드 기반에 구축돼 있으며, AWS와 애저(Azure), 그리고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한 데이터 복제 기능은 서로 다른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와 메타데이터의 빠르고 안전한 복사와 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데이터는 종종 필요한 장소가 아닌 곳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데이터 복사와 이동은 중요한 부분이다.

 

범용 데이터 배포 기능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어떤 환경에서든 시작부터 모든 소비 지점까지 간편하고 안전하며 유연하게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 플로우를 제어할 수 있다. 이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환경을 위해 구축된 최초의 데이터 수집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를 통해 이뤄진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는 데이터 레이크, 레이크하우스, 클라우드 웨어하우스, 온프레미스, 에지 데이터 소스를 모두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생태계 전반에 걸쳐 450개 이상의 커넥터와 프로세서를 통한 폭넓은 데이터 배포를 지원한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는 배치 형태, 이벤트 중심적, 에지, 마이크로 서비스, 또는 연속적이며 스트리밍 가능한 다양한 데이터 이동 사용 사례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수집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스트리밍을 통해 어떤 데이터 소스도 데이터 스트림으로 변환할 수 있고 스트리밍 스케일을 지원하며 방대한 데이터 생성 클라이언트의 가능성을 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클라우데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