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DN오토모티브, “엑스프로 배터리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URL복사

DN오토모티브는 엑스프로(X-PRO)배터리가 3년 연속으로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엑스프로(X-PRO)배터리는 자동차용, 친환경차용(AGM), 트럭·버스용, RV·캠핑카용(DC), 산업용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이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제조공정 자동화를 통해 품질 균일성과 부드럽고 강력한 파워, 사용 수명, 안전성, 편의성 등 품질 경쟁력을 제공한다.


DN오토모티브는 자동차 엔진과 변속기 등에서 발생하는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 방진 제품(VMS)과 배터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터리 사업의 경우, 수출 비중이 90% 이상으로 미국 제너럴모터스(GM)사와 월마트 등 주요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AGM 배터리를 출시했다.


이 배터리는 일반 MF(Maintenance Free) 배터리 대비 두꺼운 극판과 부식 방지를 위한 특수 합금 적용으로 3배 이상 늘어난 사이클 성능이 특징인데, 미세한 유리섬유로 제조된 AGM 격리판 사용으로 재충전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130% 이상 증가된 시동 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방진 부문은 테슬라의 모델Y, 리비안의 미니밴, 제너럴모터스(GM)의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등에 제품이 적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DN오토모티브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올 초 두산공작기계를 인수해 꾸린 현재의 DN솔루션즈와 함께 DN그룹의 주요 기업으로 연 매출 3조억원 이상 규모의 중견 제조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DN의 D는 동아에서 시작해 DTR로 이어져 온 DTR오토모티브와 대우·두산을 거쳐 성장한 두산공작기계의 성공 DNA를 계승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