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블라자 ‘Synergy 735’ 절삭유, 생산비용 Down·공구 수명 Up

URL복사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Synergy 735’ 절삭유는 가장 온도가 높은 칩의 주위를 짙은 안개처럼 감싸고, 기름기 같은 상태로 변하면서 강력한 윤활성이 있는 에멀전을 형성함으로써 밀링 커터가 칩을 이상적인 형상으로 제거하도록 돕는다.

 

 

실제로, 금속가공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테크놀로지센터에서 금속 절삭의 순간과 칩 형성, 금속가공유의 변화를 좀 더 정밀하게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실험을 했다.

 

연구팀은 고속 카메라를 금속가공유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촬영하여 아주 선명하고 정밀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다. 적절한 조명을 제공하기 위해서 원형 조명이 사용됐으며, 이 특별한 실험을 위해 Helix 기울기가 0°로 특별히 제작된 초경 커터를 사용했다.

 

그 결과 고속 촬영은 기름이 포함되지 않은 수용성 금속가공유인 Synergy 735의 원리 및 메커니즘, 즉 고온에서 향상된 윤활 효과가 절삭가공 중에 발생하였고 밀링 공정을 최적화하기에 충분히 빠른 것을 보여줬다.

 

블라자 스위스루브의 마크 블라자 대표이사는 “우리는 테스트 과정에서 절삭가공 공정을 가장 섬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분석한다”며, “이러한 전문성과 데이터를 통해 생산비용을 낮추고 공구수명을 늘리는 금속가공유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ynergy 735 금속가공유는 냉각된 후에 다시 투명해져서 기계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고 절삭 가공 공정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성적인 냄새와 우수한 피부 적합성 또한 장점이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이나 티타늄 합금부터 크롬 니켈 합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재료에서 결함 없는 표면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 거품이 매우 적은 제품이므로 고압 시스템에 이상적인 이다.

 

 

한편, 블라자스위스루브(Blaser Swisslube)의 테크놀로지 센터는 현재 1500제곱미터가 넘는 영역에서 4대의 CNC 밀링 기계와 최신 연삭장비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개발을 위해 테스트를 하며 또한 고객의 상황과 최대한 유사한 조건에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고정밀 측정기기와 센서는 수집된 데이터가 정확하게 해석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공구 마모 확인을 위해 설치된 현미경 카메라를 사용하여 2분마다 자동으로 현미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블라자스위스루브의 마찰공학 전문가 리누스 마이어 박사는 “공구 마모로 인해 가공 공정의 수익성에 제한이 걸린다. 새로운 측정 방법을 사용해 최단 시간 안에 기계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적화된 데이터 수집으로 연구실에서 금속가공유의 조절이 더욱 쉽고 빠르게 실행될 수 있다. 마이어 박사는 “이것은 우리의 고객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다. 왜냐하면 고성능 금속가공유는 가공 공정에서 생산성을 향상 시키거나 공구 마모를 감소시키는 등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되므로 생산비용을 아주 많이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완벽한 금속가공유는 일반적으로 유화제, 오일, 첨가제 등의 12가지 이상의 성분이 필요하다. 금속가공유를 생산하며 이 금속가공유가 liquid tool로써 전체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다.

 

이것을 위해서는 2가지가 필요하다. 하나는 정교한 포뮬레이션이며, 다른 하나는 가공 및 생산 공정 전문가이다. 블라자 스위스루브는 오래전부터 이 두 분야의 협업에 의존해 왔다. 마크 블라자 대표이사는 “현장 화학 전문가들이 금속가공유 성능 테스트에 참여하고 가공공정 기술자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해석했을 때에만 금속가공유 개발에서 큰 진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