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아트라스콥코, 맞춤형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로 시장 공략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국내 시장 최적화 모델 출시

 

아트라스콥코가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을 탑재한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는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맞춤형 모델로 하반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컴프레셔는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75~125마력(55~90kW)의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GA 시리즈다. 아트라스콥코는 국내 계절 변화에 따른 급격한 온도 상승이나 습도 변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컴프레셔를 개발하기 위해 중국 우시 공장 기술연구팀과 오랜 시간 연구해 왔다.

 

신제품은 스마트 온도 제어(Smart Temperature Control) 시스템과 지능형 알고리즘이 적용돼 주변 온도, 습도, 부하율, 압력 변화를 감지,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컴프레셔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컴프레셔의 유량과 압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IE4 등급의 고효율 모터가 탑재됐으며, 압축 효율이 업그레이드된 스크류 엘리멘트가 장착돼 2012년에 출시된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최대 13%까지 높였다.

 

이에 더해 차세대 오일 세퍼레이터가 적용돼 오일 소모량이 감소했고, 장비 내부 배관의 차압을 줄인 것이 에너지 효율과 유량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GA 시리즈의 유량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8%까지 증대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여러 대의 컴프레셔를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중앙제어장치도 적용됐다. 더불어 캐노피의 사이즈를 줄여 공간 활용도도 크게 높였다. 여름철이나 고온 환경에서도 대응 가능한 일체형 냉동식 드라이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신제품 GA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정속형 모델인 G/GA55-90 부터 프리미엄 등급의 정속형 모델 GA55+, GA75+, 프리미엄 인버터 방식의 GA45-90 VSDiPM까지 다채롭게 제공된다. 특히 GA45-90VSDiPM은 높은 유량과 넓은 유량 조절범위로 압력 변동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압축기 사업부 전명호 상무는 “이번 GA 시리즈 출시로 국내 시장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마케팅과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급유식 컴프레셔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