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엔라이튼, 모바일 태양광 자산 관리 서비스 등록 용량 3GW 돌파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1만 5천여 개 발전소 등록… 전국 태양광 설비 용량의 약 16% 규모

 

엔라이튼의 모바일 태양광 자산 관리 서비스 앱 ‘발전왕’에 등록된 태양광 발전소 설비 용량이 3GW(3,000MW)를 돌파했다. 국내 단일 서비스 기준 최대 용량이다.

 

현재 1만 5천여 개의 발전소가 등록돼 있는 발전왕은 올해 1월 누적 설비 용량 2GW를 확보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3GW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설비 용량 3GW는 전국 태양광 설비 용량의 약 16%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가장 많이 등록된 발전소 설비용량은 100kW 이하로 사용자의 약 76%를 차지했다.

 

엔라이튼 발전왕은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소의 발전량과 예상 수익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공인인증서 없이 실시간 REC 가격 확인, 전국 발전소들의 평균∙최고 발전 시간 비교 분석, 발전소 빅데이터 바탕으로 내 발전소 상태를 분석해 알려주는 주간 보고서, 태양광 발전소 서류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태양광 발전소 사업자의 필수 사용 앱으로 각광받는 발전왕이 등록 용량 3GW를 돌파하며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으로서의 독자적인 규모감을 지속 증명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엔라이튼은 앞으로도 태양광 발전소 관리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발전왕 내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