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데이터

배너

한화에어로, 2분기 1,129억원 흑자...방산사업 통합

URL복사
[무료등록] IoT 기반의 지능형 교통 및 전기차 충전 솔루션 (8.25)

매출 1조6,711억원…전년 대비 소폭 감소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결 기준으로 올해 2분기에 매출 1조6,711억원, 영업이익 1,12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0.9% 줄었고, 영업이익은 14.8% 감소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군수 매출 감소로 작년 대비 매출이 줄었지만, 고환율 영향으로 전년에 이어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는 해외 매출의 일시적 감소로 작년보다 매출이 소폭 줄었다.

 

자회사 한화테크윈은 CCTV 사업의 주력 시장인 미국 B2B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보다 증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방산 부문의 꾸준한 실적과 한화테크윈의 미주 시장 호실적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 이상의 이익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방산 부문의 계절성을 바탕으로 상반기보다 개선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이날 ㈜한화 방산부문과 한화디펜스 등 그룹 내 방산 사업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2030년까지 '글로벌 방산 톱10'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