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이스트소프트-YBM, 외국어 교육 특화 AI 휴먼 제작한다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이스트소프트와 외국어 교육 전문기업 YBM이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스트소프트와 YBM은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 휴먼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이를 상용화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외국어 학습 환경에서 표정, 목소리, 억양, 손동작 등 미세하고 다양한 신체적 표현이 학습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한다는 점에 공감하고, AI 휴먼 도입이 학습 효과 극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는 YBM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제공받아 AI 휴먼을 제작하게 된다.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이사, YBM 허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사 사업부 총괄 책임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YBM 허문호 대표는 “앞으로 YBM은 AI 휴먼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외국어 교육 시스템 전반에 걸친 고도화 작업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버추얼휴먼으로 큰 혁신이 일어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 분야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라며 “그간 쌓아온 교육산업 내 버추얼휴먼 제작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이번 AI 휴먼 역시 성공적으로 구현해 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초 자사의 핵심 사업을 버추얼휴먼으로 제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재편해 나가고 있다. 현재, 교육 분야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 뉴스 방송, 금융 등 다양한 영역으로 버추얼휴먼 사업을 전개 중이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